일상

간헐적 단식 시간, 커피는 마셔도 될까?

riming12 2024. 3. 26. 09:21
728x90
반응형

간헐적 단식은 식이요법중에 하나이죠^^ 저도 요즘 다이어트에 돌입하면서 간헐적단식을 접하게 되었는데

사실 아침을 원래 잘안먹는 타입이라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. 보통은 23:1 (1일1식) 또는 16:8(16시간공복)이 대표적인데, 저는 23시간 공복을 버틸 자신이 없고, 근육량에 영향을 미칠까봐 그렇게까지는 하지 않았어요.

16:8도 솔직히 힘들어요ㅠㅠ 어제 첫 시작은 무리하지 않고 14시간 공복을 유지해보았어요.

배에서 밥내놓으라고 얼마나 소리를 치던지...ㅋㅋㅋ

반응형

 

간헐적 단식기간에
커피 마셔도 될까?

 

 

 

 

저도 커피는 정말 못끊고 있는데,

간헐적 단식기간동안 최고의 액체는 물이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지만

커피는 마셔도 될까? 라는 생각에 찾아봤어요!

 

일단 정답은 YES 입니다!

아싸리비야!! ㅎㅎㅎㅎㅎㅎ

간헐적단식에 커피마셔도 되는이유는?

1. 칼로리가 거의 없어 간헐적단식의 공복유지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.

2. 카페인은 대사촉진+체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.

 

하지만...

단식중에 커피마시면 소화기가관이 자극되어 속이 쓰릴 수 있으므로

되도록이면 자제하는게 좋아요, 또 체내수분이 배출되기 때문에

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는게 좋아요!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